스마트폰 해킹 프로그램 Galileo RCS

IT INFO

반응형

이사 후, 무제한 인터넷이 안 들어오는 동네로 이사를 해서, 안 쓰던 액정 나간 갤럭시 S5를 핫스팟으로 공유기처럼 사용하고 있었다.

다행히 항상 'USB 디버깅'을 활성화시켜서 'scrcpy'라는 ADB 원격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사용 중이었다.

 

근데 웬걸...

현지 코로나 여파로 일을 할 수 가 없어 집에만 있기에, 예전에 제작하던 앱을 마무리시킬 겸 돌리다가 아무 생각없이 제대로 확인도 안 하고, USB 디버깅을 꺼 버렸다...

당연히 노트북에서 원격조종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가 없었다.

(스마트 TV나 데스크탑 모니터가 있었다면 MHL hdmi 케이블로 쉽게 연결했겠지만, 전부 없다.)

 

그래서 ADB로 USB 디버깅을 켤 방법을 하루종일 찾다가 방법이 없는 것을 깨닫고, 프로그래머들이 자주 드나드는 github 사이트에서 자료 검색을 하다가 흥미로운 내용을 발견했다.

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

Hacking team Galileo RCS(Remote Control System): 해킹팀 갈릴레오 원격조종 시스템

이탈리아의 밀라노에 있는 해커 팀이 만든 해킹 프로그램이다...

고객층도 외국 정부들이 꽤나 껴 있다...

혹시나 해서 자세한 자료는 안 올리지만, 자료는 인터넷에서 쉽게 검색할 수 있다.

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

혹시나 내 액정 나간 갤럭시 S5를 다시 컴퓨터에서 볼 수 있나 해서 프로그램을 찾아봤다.

(순수하게 S5만 켜기 위한 용도로)

 

얼마 전까지(정확히는 모르지만) github에 오픈 소스로 프로그램이 올라와 있었다.

구글링을 해봤지만 판매용도의 사이트만 나왔다. 아마 바이러스가 껴 있는 사이트도 있었을 것이다.

어차피 개인이 구매할 정도로 값 싸다고 생각하진 않아서 포기했다... (1만원이어도 안 삼...) 

 

밑에 사진들은 실행 후 프로그램의 모습이다. 인터넷이랑 유튜브에도 구동 사진이랑 영상이 많다.

웃긴 건 Hacking team이 유튜브에 판매 영상도 올렸다.

정말 간단해 보인다...

어쨌든, 못 구한 건 아쉽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오픈소스 프로그램이었다는 정말 흥미로운 프로그램이었다. 

반응형